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 라이크썸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픽코 거래소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 종류를 불문하고,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픽코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칭합니다.
3. "아이디(ID 또는 계정)"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부여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암호화폐"라 함은 서비스에서 거래할 수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기타 암호화된 화폐를 말합니다.
5. "KRW 포인트(KRW)"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암호화폐 거래 등에 사용할 수 있고,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한 가상의 화폐를 말합니다.
6. "외부 암호화폐 주소"라 함은 서비스 외부에서, 회원 혹은 다른 사람이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암호화폐 주소 또는 계정을 의미합니다. 외부 암호화폐 주소는 회사에서 소유, 통제 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7. "픽코 지갑"이라 함은 회원의 픽코 아이디와 연계된 암호화폐 보관지갑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픽코 지갑"을 통해 "외부 암호화폐 주소"와 암호화폐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0.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11. "오픈마켓"이라 함은 "오픈마켓 사업자"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거래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12. "오픈마켓 사업자"라 함은 서비스의 설치,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를 의미합니다.
13.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14. "유료 결제"라 함은 서비스 내에서 유료로 콘텐츠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행위를 말합니다.
15. "유료 콘텐츠"라 함은 "유료 결제"를 통해 유료로 구매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16. "시장"이란 회원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17. "중요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제휴 계약 등을 체결하여 "서비스"의 중요한 일부 기능(로그인 기능, 암호화폐 거래소 연동 기능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습니다)을 제공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18. "매도자"라 함은 암호화폐를 매도할 의사로 해당 암호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주문,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19. "매수자"라 함은 암호화폐를 매수할 의사로 해당 암호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주문,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20. 개인정보 보호법령: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위 법률들의 하위법령과 고시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 또는 공지사항란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그 개정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개정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 7일 내에 약관 개정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는 취지를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본조 제3항 단서의 경우에는 30일의 의사표시 기간을 부여해야 합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조 제4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도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3.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체결 및 회원정보 관리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완성되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이름,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하거나 제공하며,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가입신청자의 나이가 만 19세 미만인 경우나 제한능력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신청한 경우
⑥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또는 금융당국의 정책 신설, 변경, 폐지 등으로 인하여 신규 계정 생성이 불가한 경우
⑦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 위배,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에서 자금세탁방지 요주의 국가로 지정한 국가 또는 지역의 국민, 시민권자, 영주권자, 거주자 등일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①요주의 국가의 국민, 시민권자, 영주권자, 거주자 등이 아니라는 사실.
②요주의 국가 체류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것.
4.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혹은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서비스제공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ID와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은 서비스 관리를 위해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미통지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사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은 후 정보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제휴한 서비스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안내 및 상품정보 등의 SMS 및 SMS URL을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7조 (회원 정보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계정과 비밀번호 등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허가를 받지 않은 제 3자가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계정 접근을 위해 필요한 일체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계정 접근정보를 분실하거나 도용 혹은 제 3자에게 공개되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이 때 회사는 즉각적으로 계정 이용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등 접근정보가 분실, 도용 혹은 공개되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관리소홀 및 고의 중과실 등의 회원책임사유가 있는 한도 내에선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해 종료됩니다. 회원의 해지에 의한 이용 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①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음 각 단과 같은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 혹은 불이익을 야기하는 행위를 한 경우
7)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방해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경우
10)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1)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2)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3)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15) 회원이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상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16) 구매의사없이 회원의 물품을 판매 신청한 후 구매거부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17)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18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19) 최근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한다는 통지를 하였음에도, 통지 도달일로부터 30일 내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20) 복제품, 해킹, 매도목적이 아닌 암호화폐를 등록하는 경우
21)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필요한 경우(단, 회원의 알권리를 위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나) 다음 각 단의 경우
1)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2)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의 중지·제한·해제
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홈페이지의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 이용계약 해지
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1항 2호 가목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장 회사 및 회원의 의무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고자 노력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에 금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타인의 정보도용
② 회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게시 또는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③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업무방해 행위
④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⑤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사전승낙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및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⑥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⑦ 암호화폐의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등의 방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⑧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당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 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상품 등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 하에 상품 등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휴사의 상품 등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회사를 통해 지급된 토큰의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과정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7. 상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8. 회사가 회원의 결제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가맹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 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결제서비스 화면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회원은 상품 등 구매 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원은 회사가 결제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0.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불이행하거나 금지행위를 위반하는 경우, 회원 자격의 정지 또는 상실하는 경우, 본 약관 또는 별도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는 경우 등에는 회사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그와 별도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총칙

제12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는 암호화폐 거래(매도 관련, 매수 관련, 시세 정보검색 관련 서비스)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암호화폐 관련 정보 제공, 전자지갑 제공 등) 등을 제공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 또는 종료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내용 및 유의사항)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숙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거래행위에 대하여 최소 이용단위 금액을 설정하고, 그 금액 미만에 해당하는 암호화폐 또는 KRW 포인트를 절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암호화폐의 시세는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 상의 오류, 정보비대칭, 국내외 통신 환경상의 제약 등 기술적인 한계로 인하여 실제의 거래 시세와 일시적으로 불일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암호화폐를 거래하였을 경우, 해당 암호화폐의 거래내역은 블록체인에 기록이 되어 전 세계의 암호화폐 이용자가 해당 거래의 진실성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통신사업자 등 제3자의 귀책사유, 회사 내 서버의 점검, 블록체인 자체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거래내역이 확인되는 블록체인의 정합성이 훼손된 경우, 회사 또는 회사가 아닌 제3자에 의하여 거래내역이 과거의 특정 시점으로 복구될 수 있습니다.
4. 보이스피싱/파밍 등 금융 사기 예방을 위하여, 고객이 대한민국 원(KRW)을 처음 입금할 경우 72시간 동안 암호화폐의 출금이 제한되며, 72시간 후 암호화폐 출금 요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5.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현재 제3자에 의하여 위•변조 내지 해킹이 불가능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으나, 이는 기술의 발전 또한 기타 예상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하여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및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본 약관 및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 및 거래소 공지사항을 통하여 통지,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전자우편 주소의 오류, 전자우편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도 그러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 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암호화폐의 판매 및 구매 등록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암호화폐를 판매 또는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등록 양식에 따라 거래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2. 부가서비스의 이용, 암호화폐의 판매·구매와 관련되어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각 회원 개인의 편의 증진을 위한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서비스 이용권한의 범위를 벗어나는 모든 유사 서비스의 제공 및 상업적 활용은 금지됩니다.
3. 암호화폐 등록정보의 수정
① 등록된 암호화폐정보를 추가하는 등의 수정은 거래진행 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② 암호화폐 등록시 신청한 부가서비스의 취소는 불가능하며 추가만이 가능합니다.
③ 구매자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4. 수수료 외 수입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취득하게 되는 이자 수입은 회사가 암호화폐 대금 결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서의 성질을 가지며, 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수수료는 회사의 홈페이지 "수수료안내"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시장 및 회사의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이용에 따른 대가를 수정하여 공시하고, 공시일에 지정한 효력 발생일부터 수정된 내용의 대가를 수익할 수 있습니다
2.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직접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고,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라 하더라도,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 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을 할 의무가 없습니다.
5.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회원이 결제한 금원을 환불합니다.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못한 경우
② 회원이 요청한 서비스가 전혀 제공되지 않은 경우
6.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만일, 위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의 이의와 관련된 권리는 소멸합니다.
7.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전액 환불의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8. 회사는 특정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수수료를 회원과의 협의에 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9. 본 약관의 규정과 서비스 개별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각 개별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8조 (서비스 이용방법)

1. 회원이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에 현금을 입금하면 회사는 입금한 현금 1원당 1KRW의 비율로 계산한 수량에 해당하는 KRW를 회원의 픽코 지갑에 지급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암호화폐 매매 주문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매매주문을 제출할 경우 매매주문 체결에 필요한 KRW 또는 암호화폐를 픽코 지갑에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주문 제출 전에 회원이 매수 또는 매도하려고 하는 암호화폐의 수량, 가격 및 수수료 등을 요약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합니다만, 회사가 이러한 주문확인 정보제공은 의무사항이 아니므로 회원이 제출한 주문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에 대해서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5. 암호화폐 시장의 중단 또는 불가항력적인 사건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다음 중 하나 이상의 조치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치로 인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 면책됩니다.
① 서비스에 대한 접근 중단
② 서비스 안에서의 모든 활동 중단
6. 회원이 보유한 KRW에 대해서 회사에 출금을 요청하면, 회사는 1 KRW 당 1원의 비율로 계산한 현금을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계좌로 지급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계정의 KRW 전자지갑 내 KRW 포인트에 관하여 이자 또는 이에 준하는 금전을 지급할 의무가 없습니다.
7. 회사는 현금 및 암호화폐 입출금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은 픽코 지갑의 암호화폐 잔액이 미체결 주문에 해당하는 금액보다 큰 경우 해당금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외부 암호화폐 주소로 보낼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공하는 외부 암호화폐 주소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잘못 기재한 외부 암호화폐 주소로 암호화폐를 보내는 것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KRW 포인트를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사가 회사의 정책상 이벤트 등으로 회원에게 KRW 포인트를 임의로 부여하는 경우, 임의로 부여된 KRW 포인트는 회사 정책에 따라 적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부여한 KRW 포인트는 금전으로 환불처리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지급된 KRW 포인트 혹은 포인트를 포함하여 암호화폐 거래를 한 경우 회원 소유의 KRW 포인트로 인정됩니다. 
1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KRW 포인트 환전을 제한할 수 있고, 제한 사실 및 제한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① 법원 및 수사기관,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② 회원의 1일 출금 한도를 초과하여 환전을 신청하는 경우
③ 회원의 범죄행위 및 범죄로 인한 수익 은닉이 의심되는 경우
④ 회원의 계정 도용이 의심되는 경우 및 실제 거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허위의 정보가 생성되었거나 실제 거래 내역과 다른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12.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KRW 포인트는 전액 환불됨을 원칙으로 하나, 1원 이하의 KRW 포인트 또는 이에 상당하여 거래가 불가능한 암호화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3.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본 조 제10항에 의해 부여된 KRW 포인트는 전액 삭제됩니다.
14. KRW 포인트에 대한 금융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서비스 이용 관련 유의사항)

1.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회사의 재량으로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주문을 거부하거나 거래 금액 및 기타 다른 거래 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제한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결제 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②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③ 결제서비스 제공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⑤ 미체결 주문수가 과다할 경우
⑥ 회사 정책상, 의심스러운 거래로 판단되는 특정 지역 회원과의 거래일 경우
2. 회원의 주문취소는 제출한 주문의 체결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부분적으로 체결된 주문에 대해서는 체결되지 않은 나머지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시장가로 주문을 제출한 경우 이에 대한 취소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픽코 지갑에서 이용가능한 암호화폐가 회원이 제출한 주문을 체결시키기 위한 금액에 부족한 경우 회사는 전체 주문을 취소하거나 회원의 팍코 지갑에 이용가능한 암호화폐에 해당하는 부분 주문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 암호화폐 시장을 회사의 재량으로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특정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시장을 닫는 경우 해당 시장에 남아있는 미체결 주문은 취소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 암호화폐를 회사의 재량으로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에 관련 내용을 회원에게 알리고자 노력을 다할 것이나, 법이나 감독당국에서 비밀엄수를 요구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특정 암호화폐가 제외되는 경우 회원은 14일 이내에 해당 암호화폐를 외부 암호화폐 주소로 이동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회사는 암호화폐 제거와 관련한 손실, 비용 등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은 아래의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용과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① 픽코 거래서비스는 회원 간의 암호화폐 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로,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일체의 암호화폐의 가치 및 환금성을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암호화폐의 시세는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 상의 오류, 정보비대칭, 국내외 통신 환경상의 제약 등 기술적인 한계로 인하여 실제의 거래 시세와 일시적으로 불일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나,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가 진실되지 아니한 점을 확인하는 즉시 해당 회원의 픽코 거래서비스 이용 중단 및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의 계정이 제3자로부터 도용당할 경우 법령에 의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픽코 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거래행위에 대하여 최소 이용단위 금액을 설정하고, 그 금액 미만에 해당하는 암호화폐 또는 KRW 포인트는 절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절사된 금액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⑥ 암호화폐 시장은 유동성이 크고, 국가 별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해석이 상이하여 법정화폐와 다른 특유의 위험성이 내재되어 있으므로, 회원은 반드시 이 점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이 이용 중인 통신서비스는 회사의 거래 서비스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즉, 회원은 이용 중인 통신서비스의 속도, 상태 등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고, 통신상태가 원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거래행위를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⑧ 회사는 정기 또는 임시, 긴급 점검 중 암호화폐의 시세가 급변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사정이 발생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될 때에, 일정 시간동안 접수된 주문을 취소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이용계약의 제한 및 해지

제 20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비밀번호 연속 오류의 경우(5회)
②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한 경우
③ 명의 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④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한 경우
⑤ 시세조종,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범죄행위 등에 관여하고 있거나 관여하고 있다는 합리적 의심이 드는 경우
⑥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로그인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입금 및 출금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회원명과 입금자명이 다르게 입금되었을 경우
② 회원가입 후 첫 출금액이 과도한 경우
③ 1일 입금 및 출금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3.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서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2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가 이의의 정당성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6. 회사는 동조 각 항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로서, 해당 사유가 공공의 이익에 현저히 반한다는 사실 또는 타 회원에 중대한 피해를 유발한다는 사실이 인정되는 경우 해당 거래의 이행이 완료되었다 하여도 해당 거래를 직권 취소하여 원상태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정보 관리 메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및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기타 회사가 객관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3. 전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2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6.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회원의 정보(단, 암호화폐 매매내역은 제외)를 삭제합니다.

제 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개인 정보 보호

제23조 (회원개인정보에 대한 원칙과 예외)

1. 회원의 개인정보에는 원칙적으로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회사는 회원정보의 원활한 관리를 위해 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하며, 공시를 통해 안내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는 본 약관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배포합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 범죄에 대한 수사 목적,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및 거래가 정상적으로 성사되어 쌍방 당사자간에 거래와 관련된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이용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신상정보가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고객센터 또는 회원정보 변경 창을 통해서 관련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ID와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5. 전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합니다.
6.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할 경우 서면상으로 회사에 관련 내용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7. 회원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신상정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기간동안 보관하며 이후에는 파기합니다.
8. 회사는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때에는 개인정보 파기 의무가 있는 경우에도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9. 특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24조 (손해배상 및 특약)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도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발행하거나 지급을 보증하지 아니한 어떠한 형태의 물건 또는 암호화폐의 가치를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대한민국의 법령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전시·사변·홍수·지진 기타 이에 준하는 천재지변 또는 대한민국 정부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고 본 약관에 의한 계약 전체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회사에게 본 조에 의하여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희망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원이 최종적으로 보유한 것으로 확인되는 전자지갑 내 암호화폐 또는 KRW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법으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법률상 손해배상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법령을 준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25조 (약관 외 책임소재)

회사는 본 약관 규정을 벗어난 거래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과 무관합니다. 제휴회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회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회사와 회원이 직접 분쟁을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5조의 2 (책임제한)

본조에서 정하는 회사의 책임제한 사유는 회원의 민형사상 손해배상청구권의 성립을 조각합니다. 이 조항의 내용은 계약상 손해배상청구권 등을 행사하고자 하는 경우는 물론 불법행위에 기한 손해배상청구권 등을 행사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투자 또는 거래를 권유하거나 암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조 도구이며, 콘텐츠 및 타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보는 오류, 지연, 부정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 및 타 정보제공자는 책임이 없습니다.
2. 서비스 및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에 따른 투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최종적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의견 및 자료  등은 회사와 무관하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 및 이를 열람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법적 의무가 없습니다.
4.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나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회사의 귀책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제3자에 의한 불법적인 회사 서버 접속행위나 기타 서버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또는 회원 정보의 무단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관련 법률이 명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면책됩니다.
6. 회사는 암호화폐 발행 관리 시스템 자체의 하자 또는 기술적 한계 등 암호화폐의 특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애, 서비스 제한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통신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불량으로 인한 점검 및 정기적인 서버 점검 시간으로 인하여 암호화폐전달에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고의, 과실 등)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픽코 거래소에 등록된 암호화폐의 내용은 각 회원이 등록한 것으로 회사는 등록내용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제 25조의 3(면책조항)

1.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이용계약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행위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다음과 같은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가 회원의 손해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였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정부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에 대한 준수로 인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를 포함한 통신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④ 회사가 관리할 수 없는 외주 시스템의 하자 또는 이용자 측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⑤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해당 암호화폐의 거래시스템(예: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장애 또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
⑥ 회사의 자금세탁방지 정책 준수 및 범죄연루 기타 사회상규 위반 의심거래 해당여부 확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외원의 출금신청을 심사하는 경우
3. 본조 제2항의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라 함은 다음 사항을 포함합니다.
① 정보보호 책임자 선임 및 관리, 정보보호 교육, 정보보안사고 대응 방안 수립
② 전산실 , 전산실이 위치한 건물 내 시설, 정보보호 시스템  및 정보처리시스템 에 대한 보호 대책
③ 정보보호 대책 및 보안사고 대응방안 등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
④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⑤ 기타 정보보호 관련 법률에서 암호화폐취급업자가 준수하도록 정하는 사항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보안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또는 긴급한 서버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 서버점검의 경우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서비스가 중단되기 24시간 전에 공지를 해야 하며, 긴급한 서버점검의 경우에는 회사가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시점에 공지를 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전산장애,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서버의 장애가 예상되는 경우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주문 접수정지, 거래중단, 입출금중단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암호화폐를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 및 진위,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됩니다. 

제 27조 (대금결제)

1. 유료 콘텐츠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결제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 28조 (청약철회)

1.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표시하거나 시험사용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2.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컨텐츠(유,무료 콘텐츠 포함), 선물 받은 유료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는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의 신청을 받은 경우, 제22조 제1항 및 제2항에서 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가 아닌 경우에 한하여 3영업일 이내(수납확인이 필요한 경우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유료 콘텐츠의 구매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 30조 (과오납금의 환불)

1. 회원이 과오납한 금원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불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31조 (유료 콘텐츠의 환불)

1. 유료 콘텐츠와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였으나,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②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유료 콘텐츠의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적정한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환불 받을 수 있는 유료 콘텐츠의 잔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잔액 중 환불 수수료 10%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본 조 제1항 제1호와 같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환불 수수료를 제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컨텐츠, 선물받은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유료로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8장 준거법 및 관할

제 3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다만, 대한민국 내에서 암호화폐 등에 관한 법령 또는 대법원 판결이 없는 경우, 대한민국 외에서의 선례 또는 유력한 견해가 본 약관 또는 서비스의 분쟁에 관한 준거법령의 효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발생 시, 당사자 사이의 해결을 위하여 노력함을 원칙으로 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툼이 지속될 경우 회사의 본점소재지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외의 법원 또는 사법기관, 중재기관 외 기타 이에 준하는 기관에 대한 소 제기는 허용되지 아니함에 회원 또한 동의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04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